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더러워진 해바라기 샤워기 헤드 교체 (내돈내산 찐후기)

by 세이브13 2024. 1. 13.
반응형

처음에 수전을 통째로 교체하고 싶었어요 셀프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 같아 검색도 많이 해봤는데 아파트라 혹시 잘못하다 아래층에 누수라도 생길봐까 포기를 했었죠. 주방 수전도 혹시나 해서 기사님을 불렀거든요.


 
 
 

 
 
 
 
 
 
 
욕실 깨끗하게 바꾸는 방법  ▼ ▼ ▼ ▼ ▼ ▼ ▼▼

샤워부스 손잡이 교체 하는 방법 (내돈내산 후기)

녹슨 거울 깨끗하게 바꾸고 샤워부스 물때도 없앴고요. 쫄대까지 교체하니까 욕실이 전체적으로 환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적은 돈으로 욕실 바꾸는게 궁금하시면 하나 하나 차례로 봐주세요.

dlfdjrahdmrl.tistory.com

욕실 녹슨 거울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 (내돈내산 거울시트 리얼 후기 / 시공팁)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로 이사 온 지 2년 정도 되었는데요. 오래된 아파트도 아니었는데 처음 왔을 때 욕실이 맘에 안 들어 공사를 하고 싶었지만 비용 때문에 못했고 벽지, 주방 시트지 작업 정

dlfdjrahdmrl.tistory.com

더러운 욕실 적은돈으로 깨끗하게 바꾸는 방법 (샤워부스 물때 없애기 / 쫄대 프로파일 교체 / 내

이사 오면서 상대적으로 욕실이 더러워 고민이 많았는데요. 거울 부식, 욕실 샤워부스 물때, 샤워부스 쫄대 곰팡이, 욕실바닥 줄눈 더러움 등등 거슬리는 부분이 너무 많았답니다. 하지만 아파

dlfdjrahdmrl.tistory.com

 
 
 
 
 
 
 


샤워기 몸체(?)가 생각보다 깨끗해서 상대적으로 더러운 해라바기 샤워기 헤드와 샤워기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은 몇년동안 살다가 최근에 바꿨어요 도저히 이대로는 안될 거 같아서요(......)




 

1. 샤워기 헤드 구입하기


해바라기 샤워기 헤드라고 치면 여러제품이 나와요 욕실제품도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되는 소모품이라 가격이 적당한 것으로 골랐어요.



제가 구입한 제품인데 만오천원정도 해요. 가격도 괜찮고 사용해 봤는데 수압도 예전보다 더 좋아진 느낌이었어요. 올스테인레이스는 물때 얼룩이 너무 잘생기는것 같아 요제품으로 선택한 이유도 있어요.






 



요즘 이런 컬러풀한 샤워기가 대세죠. 필터도 같이 포함된 제품이라 골라봤어요. 올리브로 했고 헤드, 호스 색깔을 다르게 할 수 있는데 저는 깔맞춤을 선호합니다. 오늘의 집에서 25000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2. 샤워기 분리하기

 


부식도 되고 물때도 많이 꼈고 너무 더러워졌네요;;; 모른척 하고 있었는데 아 내 눈!

우선 해바라기 수전과 샤워기를 분리합니다. 몽키 스페너가 집에 있으면 더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해바라기 수전 같은 경우는 그냥 손으로 돌리니까 빠졌어요.




 
 


둘 다 분리한 모습입니다.






3. 샤워기 끼우기

 

 

홈에 맞춰서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1분 컷으로 깨끗한 수전으로 재탄생했어요.





샤워기 헤드와 호스를 잘 연결해준다음 끼워주면 끝이에요.




 
 

 
 
 
 
 


요즘 바빠서 청소를 안 했더니 물때가 심하게 끼었더라고요. 수전 교체 하는 김에 오랜만에 청소를 열심히 했습니다.







청소 깨끗이 하고 새 샤워기로 바꾼 모습이에요. 갑자기  시력이 좋아진 느낌이?








물도 잘 나오는지 확인해 봤는데 너무 잘 나와요. 후기를 읽어보니 수압이 약해졌다는 말도 있던데 저는 오히려 수압이 세진 느낌이 이었었어요.






4만 원으로 샤워기 헤드 교체 성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