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먹고살기

알탕 밀키트 연안식당 알푸짐 알탕 (마켓컬리 추천템)

by 세이브13 2023. 12. 18.
반응형



 

 

알탕을 좋아해서 컬리에 있는 알탕 밀키트는 거의 다 구입해 봤는데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지가 않았어요. 주말 쿠폰 5천원도 쓸겸 마침 세일도 하고 있어서 구매한 연안식당 알푸짐 알탕!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져 칼칼한 국물이 당겼는데 아주 맛있게 한끼를 해결했답니다. 알탕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보아요


 





 


냉동제품으로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이름대로 알이 정말 많이 들었고요 컬리에서 산 알탕 중에 알이 곤비율이 제일 높았습니다. 새우도 같이 들어있구요. 냉동식품은 다 좋은데 야채 포함일 경우 야채는 식감이 너무 별로더라고요





흐르는 물에 해산물을 깨끗이 씻은 후에 준비합니다 야채도 씻어서 물기를 빼놓았어요 





조리법에는 물 700리터에 소스를 넣으라고 되어 있었어요 저는 밀키트 조리할 때 물은 조리법보다 적게 넣고 물을 더 추가하거나 하고 있어요 짠 음식은 살릴 수 있는데 싱거운 음식음 못 살리니깐요 팁 아닌 팁이랍니다





콩나물을 같이 주문한다는것을 잊고 냉장고를 보니 넣을 야채가 없더라구요. 파랑 마늘 추가하고 후추도 조금 첨가했어요 조리법 보다 조금 더 끓이니 훨씬 맛있었어요










국물이 칼칼하니 비린맛도 하나도 안 나고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런데 같이 들어간 무는 도저히 못 먹겠더라고요 무는 얼리면 안 돼요 흑흑 그냥 국물 내기용이라고 생각하고 남겼어요. 야채를 따로 넣었으면 훨씬 더 맛있었을거 같아서 아쉽더라구요. 





 


3인분정도의 양이 되더라구요. 1인가구인데 양이 많아서 먹기 전에 이렇게 소분해 두었어요 바쁠때 반찬없을때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한끼 뚝딱 해결할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N번 구입한 마켓컬리 추천 밀키트

컬리에서 월 30만원정도 꾸준히 쓰고 있는 1인가구입니다. 맛집 밀키트나 수입식자재도 쉽게 구할수 있고 소량으로도 구입할수 있기때문에 쿠팡보다는 자주 이용하는 편이예요. 아직도 컬리패

dlfdjrahdmrl.tistory.com



반응형